모든 성도가 성경 말씀 훈련과 경건 훈련을 통해 예수님을 바로 알아 가고, 하나님의 뜻대로 믿음의 삶을 살며,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모든 사명을 잘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생명의 말씀교회 성도들은 모두 일대일 제자양육 성경공부를 해야 하고, 또한 다른 신자들을 동일한 교재를 가지고 제자로 양육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일대일 제자양육 성경공부는 예수님, QT, 말씀, 기도, 교제, 전도, 성령 충만, 시험, 순종, 사역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우리의 삶 가운데서 경험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서로 나누는 과정입니다. 모든 성도들은 생명의 말씀(두란노 서원)으로 매일 개인적인 경건훈련 시간을 가져야 하며, 한 주일에 한 번 순 식구들이 함께 드리는 순 예배에서 한 주일 간 묵상한 말씀과 삶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생명의 말씀교회 모든 성도들은 이러한 말씀 훈련 과정을 거치면서 ‘자기 지식 안’의 하나님이 아닌 ‘성경이 가르치는 하나님’을 만나고 예배하며 하나님과 교제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행 1:4)고 말씀하셨습니다. 교회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오순절 성령강림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목회와 선교를 비롯한 교회의 모든 사역은 사람의 힘이나 능력으로 되지 않습니다. 교회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을 때 교회는 사람을 살리며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생명의 말씀교회 모든 성도들이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예민하여져서 그 분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성령의 도우심으로 말씀을 잘 깨닫고 하나님을 아는 일에 자라기 원합니다. 성령 충만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능력 있는 하나님의 일꾼으로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께 받은 은사에 따라 성령님께 순종하며 교회에 주신 사명을 능동적으로 감당하는 성령 공동체로 서기 원합니다.
말씀과 성령의 도우심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계속 경험하는 성도들 안에는 점차 하나님의 사랑이 부어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세상에서 받은 상처와 아픔을 치유 받은 성도들은 회복되고 온전하게 되어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배하며, 또한 다른 사람들을 사랑으로 섬기게 됩니다. 이러한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탁하신 일, 바로 생명의 복음을 주님 앞에 서는 날까지 기쁨으로 전하게 됩니다.
예수님은 주님의 명령을 순종하는 성도들과 세상 끝 날까지 항상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은 항상 제자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신 후에 그들을 세상으로 보내셨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주신 지혜와 능력으로 우리를 부르신 주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기 원합니다. 우리는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하나님의 함께 하심과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기 원합니다. 이러한 선교공동체가 우리의 비전입니다.
이러한 비전을 이루어 가며 우리는 더욱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기 원합니다. 의의 열매를 맺으며 삶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임했음을 증거하는 교인들이 되기 원합니다. 우리는 이를 위해 기도하며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주님께 순종할 것입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마22:39)
> 평신도가 살아있는 교회
>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교회
> 치유와 회복이 있는 교회
> 친교와 사랑이 있는 교회
> 구제와 섬김이 있는 교회
말씀과 기도가 하나님과의 사랑에 초점을 두고 있다면 사람과 사랑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사람들의 사랑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동시에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하나님의 사람들 또한 교회의 주인입니다. 성도들이 살면 교회가 살고 성도들이 사랑 받으면 그 사랑을 전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이고 교회의 주인이기에 섬기고 사랑하며, 성도들이 회복되고 성장하는 교회를 꿈꿉니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으로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28:19-20)
> 영적 성장이 있는 교회
> 질적 성장이 있는 교회
> 양적 성장이 있는 교회
교회의 한 바퀴는 말씀과 기도이며 다른 한 바퀴는 사람과 사랑입니다. 그리고 그 두 바퀴가 함께 맞물러 가고자 하는 길은 ‘하나님 나라의 확장’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양적․ 지리적 확장이 아닌 영적․질적 확장을 우선시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세상의 사람들을 부르시고 그들을 제자로 삼으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말씀과 사랑으로 양육하시고 사도로 보내셨습니다. 그 사도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는 확장하였고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은 곧 ‘선교적 교회’이며 이는 예수님의 최후 명령에 순종하며 가야할 최종 목적지입니다.